본문 바로가기
따라해보고싶은레시피

초간단 10분요리 : 만두계란찜 (feat. 전자레인지)

by The-moment 2020. 4. 28.

요리는 참 재밌지만 배가 너무 고파서 요리할 힘이 없거나

가끔 요리하기 귀찮을 때가 있어요.

특히 집에서 간단히 혼밥 하고 싶을 때 10분 만에 뚝딱 만드는 초간단 요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자취생들에게도 초간단 요리는 단골 메뉴지만 

정말 더운 여름 날에는 가스레인지 앞에 서있는 것만으로도 후덥지근하고 지치잖아요?

그럴 때 불 없이 하는 요리로도 추천할 만한 메뉴랍니다.ㅎㅎㅎ

 

사실 요리라고 하기에도 좀 민망하리만큼 초초초초 초간단 요리예요~
찬밥이나 햇반도 집에 없을 때 해먹기 좋은 메뉴랍니다.

자취생의 냉장고 안에 항상 있을법한 냉동만두와 계란이 오늘의 주인공인데요. ㅎㅎㅎ

주 재료 외에 다른 부 재료들은 냉장고에 남아 있는 재료를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초간단 10분 요리!!

재료 소개 들어갑니다~^^

 

재료 : 냉동만두 5개 , 계란 2개, 마늘쫑 볶음(파로 대체 가능), 깻잎 3장(생략 가능), 통깨 약간 (생략가능) 

 

재료도 초간단이죠? ㅎㅎㅎ

평소 같으면 다진 마늘도 좀 넣고 양배추도 좀 썰어 넣고 재료를 풍부하게 넣었을 텐데

이 날 따라 제가 배가 정말 고팠거든요...ㅜㅜ

배는 고픈데 대충 때우기는 싫고 요리하기엔 배가 너무 고파서 정말 최소한의 재료로 뚝딱 만들었어요. ㅎㅎㅎ

재료 준비부터 완성되기까지 10분이면 완성되는 초간단 만두 계란찜!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보실까요?^^

 

 

 

자, 가장 먼저 냉동만두를 꺼내 주세요. 

해동될 때까지 기다리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테니 

볼에 냉동만두와 생수를 약간 넣어주세요.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4분간 돌려 만두를 해동시켜줍니다. 

물을 좀 넣어줘야 만두 겉 면이 촉촉해지니 전자렌지에 돌리기 전에 꼭 넣어주세요.^^

 

4분이 지나고 난 뒤 

만두를 꺼내 줍니다. 비주얼은 촉촉한 물만두 같기도 하고

알맞게 익은 찐만두 같기도 하네요. ㅎㅎㅎ 

 

 

 

 

만두 위에 계란과 마늘쫑을 잘라서 넣어주세요. 

저는 집에 마늘쫑 볶음이 있어서 가위로 송송송 잘라줬는데요. 

파나 마늘, 버섯이나 다른 채소들을 넣어주셔도 훌륭한 요리가 될 수 있답니다. ^^

 

 

 

 

왠지 벌써 맛있을 것 같은 비주얼이에요. ㅎㅎ

전자레인지에 넣을 때는 계란 노른자를 살짝 터트려주셔야 돼요~

그렇지 않으면 전자레인지에서 계란이 폭탄으로 변할거에요. ㅎㅎㅎ 

젓가락이나 포크, 가위 등으로 계란 노른자를 톡!! 터트려주세요~~

 

그런 다음 전자렌지에 다시 4분간 돌려줍니다. 

4분이면 계란도 충분히 익는답니다. 

가끔 전 이 방식으로 계란밥이나 계란찜도 만들거든요 ㅎㅎ

시간도 단축되고 무엇보다 엄청 간편해요 ㅎㅎㅎ

귀찮을 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너무나 간편한 방법이지요~~

 

 

 

이렇게 만두 계란찜이 완성되었습니다~~~

평소에는 계란만 넣어서 계란찜을 만들었다면 

이번에는 만두를 베이스로 한 만두 계란찜이에요~~

만두 위로 노란 이불을 덮어주고 싶으시다면 흰자와 노른자를 충분히 섞어서 부어주시면 되구요. 

저처럼 알록달록한 계란찜을 만들고 싶으시면 계란을 섞지 말고 그냥 올려주시면 됩니다. ^^

 

완성된 만두 계란찜에 통깨를 솔솔솔 뿌려주고

채 썬 깻잎을 고명으로 올려줍니다~~

 

 

 

 

배가 너무 고팠지만 완성된 초간단 한 그릇요리를 보니

10분을 투자한 보람이 있네요 ㅎㅎㅎ

 

만두만으로도 충분히 간이 맞아서 따로 양념을 얹어 먹진 않았어요~

그런데 좀 싱겁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약간의 참기름+간장을 뿌려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 그리구 찬밥이나 햇반이 집에 있다면
만두위에 찬밥을 올리고 그 위에 계란을 풀어 넣어주신다면
만두계란밥을 만들 수 있어요~
밥을 넣으실 땐 참기름+간장은 필수랍니다^^

 

 

 

 

 

냉동만두가 계란을 만나 한그릇 요리로 재 탄생했네요~

10분 만에 뚝딱 완성된 요리로 한 끼 든든하게 해결했어요~~

 

여러분도 저처럼 배고프실 때 간단 요리해보고 싶으시거나

요리하기 귀찮은 날이시라면

지금 바로 냉장고 문을 열어보세요 ㅎㅎㅎ

냉동만두와 계란만 있다면 뚝딱! 만들어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