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라해보고싶은레시피

맛있게 면역력 높이기(feat.레몬생강청)

by The-moment 2020. 3. 2.

최근 지속되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하게 지키고 계실텐데요.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당연하게 지켜야 할 방법 이외에도

평소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 것 같아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오늘은 맛있게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바로바로

레. 몬. 생. 강. 청

입니다~!!!!

예쁘죠? 누구나 만들 수 있답니다~

 

 

 

간단하게 레몬과 생강의 효능을 살펴볼까요?

먼저 레몬의 효능이구요.

1. 해독작용

2. 항암,항산화 작용효과

3. 피부미용

 

다음으로는 생강의 효능이에요

1. 면역세포증식

2. 통증완화

3.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저하

 

이 외에도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레몬과 생강의 효과를 최대로 높이기 위해

저는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몸에 좋은 꿀을 사용했어요. 

 

자 그럼 레몬생강청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레몬을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레몬 세척에도 여러가지 단계가 있는데요.

 

세척 전에 스티커 떼는 작업을 먼저 했어요.

레몬세척할 때 상콤한 레몬향이 솔솔나니 기분이 괜시리 좋아지더라구요~~

상큼한 레몬향이 솔솔 나는 노오란 레몬들

 

 

스티커를 다 제거하고 나서는

하얀 베이킹소다와 시큼한 식초로 깨끗하게 씻을 준비 완료!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부어서 1차세척해주었어요.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베이킹소다가 식초를 만나면 기포가 막 생기죠 ㅎㅎㅎ

소리가 재미났어요 뽀글뽀글뽀글~~~~

 

그리고나서는 끓는 물에 20초정도만 레몬을 굴려주고나서

(너무 오래 두면 레몬이 물렁해지니 시간을 꼭 지켜주세요!)

뜨거운 물에 넣어주니 상큼한 향이 더욱 진해져요

 

 

다시 차가운 물에 식초를 부어서 2차세척을 해줬어요. 

경우에따라 굵은소금으로 세척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2차세척만으로도 뽀드득뽀드득

세척이 잘 된 것 같아 굵은소금 단계는 생략했으니 참고해주세요^^

 

 

 

 

뽀득뽀득 소리가 날 정도로 깨끗하게 세척한 레몬을 예쁘게 슬라이스해주세요. 

슬라이스 하실 때 레몬의 뾰족한 부분은 아까워하지 마시고 잘라내주시는 거 잊지마시구요!

동글동글 귀엽고 예쁜 레몬슬라이스

 

 

자르고 나니 정말 너무 예쁘더라구요

보기만 해도 상콤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

여기서 씨는 모두 제거해주셔야 레몬생강청의 쓴맛을 잡을 수 있어요!

씨를 빼는 작업이 생각보다 귀찮을 수는 있지만 필수로 제거해주셔야 하니 꼭 기억해주세요!

 

 

그 다음으로는 생강 등장이에요!

손질된 생강이 신의한수죠!

 

 

저는 생강 껍질 벗기는게 너무 번거로울 것 같아

손질된 생강을 사용했어요 ^^;;;

깨끗하게 씻어서 슬라이스만 해주면 세상 간편하답니다~~

생강을 슬라이스 해서 착착착착 썰어주세요!

요거로 생강차 끓여도 향긋하겠어요~

 

 

 

 

그 다음 열탕소독한 예쁜 유리병에 레몬슬라이스가 보이도록

생강과 함께 예쁘게 넣어주세요~

저는 레몬맛이 더욱 진하게 났으면 해서

생강보다는 레몬을 좀 더 비중을 두고 넣었으니 

요건 기호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레몬과 생강으로 향긋함을 꽉꽉 눌러담은 유리병에

꿀을 부어주세요

꿀 단지 채 들고 붓다가 

아래 사진을 찍기위해 마지막은 스푼으로 마무리~~~~

허니디퍼 하나 살 껄 그랬나...

 

 

저는 유리병 총 두개분량을 만들고 나서

남는 레몬들은 슬라이스해서 냉동보관했어요~

다 만들고 나니 넘넘 뿌듯하고 예쁘네요

선물용으로도 좋은 레몬생강청

 

 

감기예방에 좋은 레몬생강청으로

따뜻한 레몬생강차 타 드시면서 면역력 관리 잘 하시고

모두모두 코로나19 조심 또 조심하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