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라해보고싶은레시피

식빵으로 홈메이드 마늘빵 만드는 법

by The-moment 2020. 3. 9.

길 가다가 빵집 앞을 지날 때 고소한 빵 냄새에 눈길이 갔던 적

다들 한 번쯤은 있으시죠? ^^

전 마늘빵 냄새를 특히 좋아해요. 고소하면서 특유의 마늘향이 솔솔 나는 게 무척 매력적이잖아요~

게다가 바삭한 식감도 마늘빵의 매력을 한층 더하는 거 같아요.  

 

최근에 테팔 믹서기를 구매하기도 했고 (내돈내산 ㅎㅎ) 

마늘이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서

겸사겸사 집에서 홈메이드 마늘빵을 만들어보려고 식빵을 샀어요. 

누구나 간편하게 집에서 쉽게 마늘빵 만들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아차차!!!!

시작에 앞서

면역력 증진에 좋다는 마늘의 효능을

먼저 간단하게 살펴보고 시작할께요^^

 

 

<마늘의 효능>

1. 천연 항생제

감염 등 염증치료에 도움, 면역력 향상

 

2. 콜레스테롤 저하 및 혈액순환 촉진

심혈관 건강에 도움

 

3. 해독작용

체내 독소 및 중금속 배출에 도움

 

 

그리고 팁 하나 추가요 ~!

마늘에 열을 가하면 항산화 물질이 증가한다고 하니

젊음을 유지하고 싶다면~

생마늘보다는 익힌 마늘을 섭취해야 한다는 거~

꼭 기억해주세요 ^^

 

 

자~ 그럼 이제 재료를 소개할게요~!

<식빵 5장, 마늘 한 줌(기호에 따라 양 조절 가능), 버터 3큰술, 꿀 1큰술, 파슬리 가루 1큰술>

 

이번에 구매한 테팔 믹서기 구성품으로 다지기도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마늘을 칼로 일일이 다질 수도 있지만 손목이 아플 수도 있으니까...ㅎㅎ

테팔 믹서기 다지기의 도움을 받아 마늘을 간편하게 다져봤답니다.^^

 

 

짜잔~~ 금방

덕분에 시간도 어마어마하게 단축되고

제 손목도 지킬 수 있었어요 ㅎㅎㅎ 

 

 

그다음으로는 준비해 놓은 버터를 녹여줄 차례인데요~

전자레인지에 10초 정도 돌리면 금방 녹더라고요.

버터가 다 녹았다면 왼쪽 사진처럼 준비해둔 다진 마늘과 꿀, 파슬리 가루를 모두 넣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사진처럼 모든 재료를 촵촵 섞어주시면 됩니다. ^^

 

자 이제는 식빵을 세로로 잘라줄 차례예요. 

일반적으로 빵집에서 사는 마늘빵은 주로 바게트이지만

식빵으로 만드는 홈메이드 마늘빵은 스틱형으로 먹기 편하게 만들 거예요. 

식빵은 3분의 1로 나눠서 세로로 잘라주시면 돼요^^

 

 

드디어 모든 준비가 다 끝났어요.

이제는 마늘소스를 준비된 식빵 스틱에 발라주기만 하면 됩니다~

벌써 그럴 듯 하지요? ^^ 

또 먹고 싶어 지네요~

 

사실 생각해보니까

진짜 마늘빵처럼 먹고 싶을 경우에는

식빵을 바게트로 대체해서

(빵집에서 바게트 구매 후 잘라달라고 하기!!)

해 드시면 진짜 사 먹는 마늘빵처럼 될 것 같아요~

담엔 그렇게도 도전해봐야겠어요 ㅎㅎ

 

 

 

 

마늘소스를 예쁘게 펴 발라준 식빵 스틱을 차례대로 

에어프라이어에 예쁘게 넣어줄 거예요. 

슬슬 군침이 돌기 시작하죠? ^^

 

 

 

 

에어프라이어 설정을 머핀 모양의 베이킹으로 맞춰준 다음에

마늘빵이 타지 않도록 중간중간 열어서 확인해주는 과정이 필요해요. 

마늘에 열이 가해지면서 솔솔 풍겨오는 냄새가 어찌나 좋던지~~

집안 전체에 퍼진 마늘빵 냄새로

저희 집이 마치 빵집이 된 듯한 기분이 들면서 기분이 괜스레 좋아지더라고요. ^^

이런 게 바로 소확행인가 ㅎㅎㅎ

 

짜자자자잔~~~~

드디어 노릇노릇 잘 구워진 마늘빵이 완성되었습니다!!!!

짝짝짝짝짝짝짝짝짝!!!!!!!!!

그릇에 옮겨 담으니 더욱더 맛깔나게 보이던 마늘빵 스틱...

확실히 집에서 홈메이드로 만드니까 재료를 아끼지 않고 듬뿍 넣어서

마늘의 풍미가 몇 배나 진하게 느껴지고 진한 맛이 나더라고요. 

너무 맛있었어요~

가족들의 반응도 너무너무 좋았답니다. 

다음번 에는 식빵으로

홈메이드 애플파이를 만든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