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라해보고싶은레시피

매생이 계란말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하트 계란말이도 함께!)

by The-moment 2021. 1. 25.

지난번에는 겨울이 제철인 매생이로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향이 일품인

매생이 오징어 전을 만들어봤었는데요. 

 

오늘은 밥반찬으로 즐겨먹는 계란말이에

매생이를 넣어 특별한 메뉴로 만들어봤답니다 ^^

 

오징어를 넣어 식감을 살린 매생이 전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먼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매생이 전 맛있게 만드는 방법(오징어로 식감 up!!)

올 겨울은 유난히 눈 소식이 많네요. 내일도 폭설이 예보되어 있는데요. 유난히 춥고, 눈도 많이 내리는 이번 겨울, 체력과 면역력 관리를 위해서 겨울제철음식 잘 챙겨드셔야 한다는 사실!!! 알

themoment-of-yours.tistory.com

 

매생이 계란말이에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해요. 

평소 계란말이 만드는 재료에 매생이만 추가하시면 된답니다. ^^

 

재료 : 계란 8개, 매생이 150g, 미림 1큰술(생략가능), 소금 1꼬집

 

저는 넉넉하게 만들기 위해 계란을 많이 사용했는데요. 

요즘 계란 값도 많이 올랐으니...ㅜㅜㅜ

원하시는 만큼 조절해서 하시면 돼요^^

 

매생이 계란말이는

매생이를 넣은 계란 지단을 먼저 만들고

노란 지단으로 감싸줄 거라서

두 그릇에 나누어 담았어요. 

 

 

미림은 계란 특유의 비린내를 잡기 위해

넣어줬는데요. 

집에 없다면 생략하셔도 돼요~

 

 

매생이를 꽤 많이 넣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지단을 부치고 나니

생각보다 색감이 진하게 나오지 않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만들고 나면 노란색과 대비될테니

이 정도로 만족하기로 했어요. 

 

계란말이 만들때 마다 드는 생각!

계란말이 전용 사각팬 사고싶다.........ㅎㅎㅎ

 

사각팬이 있으신 분들은

좀 더 수월하게 만드실 수 있을 거에요. ^^

 

 

저처럼 집에 일반 프라이팬만 있다면

뒤집개와 조리용 젓가락을 사용해서

조심조심 한겹한겹 예쁘게 말아주세요. 

 

계란말이가 식기전에

뒤집개로 중간중간 다독이면서

모양을 예쁘게 잡을 수 있어요. 

 

노란지단으로 돌돌 말 때는

좀 더 주의를 집중해서!!!!!

모양에 신경쓰면서 만들어주면 좋아요. 

 

 

계란말이의 노오란 색감을 잘 살리고 싶으시다면

불 조절에 신경써주셔야 해요. 

약불로 천천히~~~ 해주셔야

겉면이 노르스름하게 타지 않는답니다. ^^

 

 

계란말이를 한 김 식힌 후에 썰어주세요. 

그래야 부서지지 않는답니다. ^^

계란말이 몸통을 조리용 젓가락으로 고정시킨 후에

살살살 썰어주시면 모양을 좀 더 예쁘게 만들 수 있어요. 

 

 

짜잔~~~

속은 파릇파릇하고 겉은 노오오오란

매생이 계란말이가 완성되었어요~~

식감이 정말 부드럽더라구요. 

 

아기들 반찬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구요. 

성장기 아이들 영양식으로도 추천할만 하겠더라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김 계란말이 맛과 흡사했어요. ^^

 

 

나머지 계란말이들은 사선으로 썰어준 후에

하트모양으로 만들어봤습니다. ㅎㅎㅎ

사실....모양이 좀 이상한 애들로만 만들었더니 ....

그리 예쁘진 않네요. ㅎㅎㅎㅎ

 

여러분도 영양만점 매생이 계란말이

꼭 만들어 보셔요^^

 


다양한 계란말이를 만들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도 확인하러 가보실까요? ^^

 

맛있고 예쁜 영양만점 시금치 계란말이 만들기

시간이 되면 즐겨보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KBS 2TV 생생정보 입니다 ㅎㅎ 생생정보통 일 때부터 재미있게 보던 프로그램이에요. 코로나 19로 재택근무를 하다 보니 마침 시간이 되어 생생

themoment-of-yours.tistory.com

 

계란말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당근+모짜렐라 치즈까지!!)

집에서 간단하게 밥 해 먹고 싶은데 마땅한 반찬이 없을 때 저는 주로 계란말이를 만들어요. ㅎㅎ 옛날에 어릴 때 도시락 반찬으로 엄마가 계란말이를 종종 싸주셨었는데 그때마다 너무 좋았어

themoment-of-your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