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블로그 시작 3개월, 3수만에 통과!)

by The-moment 2020. 6. 17.

블로그를 시작한 지 벌써 세 달째에요. 

과연 꾸준히 포스팅을 할 수 있을까...

누구나 다 하는 맛집/카페 리뷰.... 요리 포스팅으로 조회수가 있기는 할까?

애드센스 승인이 날 수 있을까? 

 

여러 고민들로 블로그 개설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것 같아요.... 

그래도 일단 해볼까? 라는 생각과 주변의 응원으로 세달 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었죠....ㅎㅎ

 

블로그 시작한 지 3개월째.... 

결과는요?

짜잔~~~

드디어!!!

블로그 개설 3개월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따 내고야 말았습니다!!!!!! ㅎㅎㅎㅎㅎ

이런 놀라운 일이 제게도 일어났네요 ^^

저보다 훨씬 단 기간 내 승인을 받은 분들도 물론 많이 계시지만....

요리 포스팅이 주된 게시물인 것을 감안하면 3개월도 결코 긴 기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구글 애드센스가 주 목표였다기 보다는 꾸준히 게시글을 올리는 것이 목표였어요....

그런데 두 달 동안 열심히 달려오다보니 살짝 지치는 감이 있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세번째 달인 6월에는 아직 포스팅을 많이 쓰지 못했거든요....

벌써 지치면 어쩌나.... 싶었던 차에....이렇게 기분좋은 소식을 받게 되었네요! 

다시 열심히 달려보라는 응원으로 알고 또 시작해보려구요~~~~^^

 

 

그럼 지금부터.....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어떤 것들을 했는지...짧게나마 남겨보겠습니다. ^^ 뭐...사실 특별할 건 별로 없었어요....;;

혹시라도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 공유해볼께요!


처음에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기본적인 조건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게시글도 몇 개 안될 때........ㅎㅎㅎㅎ 아마....한....여섯개쯤 썼을때? ㅎㅎㅎ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옛말처럼......무턱대고 승인신청을 했더랬죠.......

당연히.... 조건부적합(콘텐츠 부족)으로 실패!!!!!

 

첫 실패를 겪고나서 그때부터 검색창과 유튜브로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ㅎㅎㅎ 

최소 조건은 게시글을 적어도 게시글 10개 이상일 때 신청 하는 게 좋다는 평이 많더라구요...ㅎㅎㅎ

아무것도 모르고 시도를 했으니..... 당연히 떨어질 수 밖에요...ㅎㅎㅎ

 

우선은 게시글 누적 수를 늘여야겠다는 생각에 첫 달은 아무생각 없이 포스팅에 전념했던 것 같아요. 

1일 1포스팅까지는 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첫 달에 27개 정도 게시글을 작성했더라구요. ㅎㅎㅎ

지금 생각해보니 거의 1일 1포스팅 정도였군요? 

첫 달이라 의지가 충만했을 때여서 하루에 많게는 2~3개의 포스팅을 했던 날도 있었기 때문에 저정도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금방 지칠 수 있으니 속도 조절을 좀 했어야 했는데...ㅎㅎ 둘째 달 까지 열심히 달렸던 거 같아요. 

게시글 수가 20개를 훌쩍 넘겼을 때부터 다시 애드센스 신청을 했었는데...

돌아오는 답변은 항상 콘텐츠 부족....인거에요...

물론 전문적인 포스팅이 아니었긴 하지만...그래도 게시글 수도... 글자 수도 꽤 많이 올렸었는데...뭐가 부족한 걸까...

 

이제와서 콘텐츠를 다시 정할 수도 없고....

일단 밀어부쳐보자 싶어서 하던대로 열심히 했어요. ㅎㅎ

많은 분들이 알려주신 승인을 받기위한 조건은

 

1. 승인 신청은 게시글 10개 이상 채우고 할 것
2. 사진은 게시글 하나 당 3~4개 이하로 올릴 것
3. 카테고리는 최소화 할 것
4. 글자수는 최소한 1000자를 넘길 것
5. 전문적인 글을 쓸 것
6. 안정적인 방문수(조회수)를 위해 꾸준히 포스팅 할 것
7. 승인신청은 너무 자주하지 말 것

이 정도였던 것 같아요...

그렇다면 저의 상황은 어땠는지 하나씩 말씀드려볼께요^^

 

 1. 승인 신청은 게시글 10개 이상 채우고 할 것

첫 승인신청 때는 제가 몰라서 10개를 채우기 전에 신청했었는데

그 다음 신청은 게시글 20개가 넘었을 때, 그 다음은 50개 넘어서 신청했던 것 같아요. 

여기서 포인트는... 게시글 10개가 훌쩍 넘어도 승인은 거절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ㅎㅎ 

즉, 게시글 수만 충족했다고 승인해주지 않더라구요.....호락호락하지 않은....애드고시....ㅠㅠ

 

2. 사진은 게시글 하나 당 3~4개 이하로 올릴 것

저 같은 경우는 주로 요리 포스팅을 하다보니... 과정을 상세하게 안내드리기 위해서

사진을 많이 첨부할 수 밖에 없었어요....

그런데 승인심사 과정에서 로봇이 게시글을 확인할 때 사진이 너무 많으면 로딩시간이 길어져서

콘텐츠 부족으로 인식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최근에 올린 글들을 보시면 업로드 된 사진의 장 수가 이전에 비해 많이 줄어들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거에요. 

다만 여러장의 사진을 한 장으로 모아서 올리는 꼼수를....사용해서...

요리과정은 누락되지 않되, 실제 업로드하는 사진의 장 수만 줄이는거에요.....

살짝 눈속임...하는....뭐... 그런거? ㅎㅎㅎㅎ

아무튼 그래서 사진 장 수가 많이 줄어든 것도 애드센스 승인 통과에 긍정적인 작용을 했다고 봅니다. ^^

사진을 포기하기 어려우시다면? 한 장으로 모으세요 ㅎㅎㅎ 콜라쥬~~~~

 

 

3. 카테고리는 최소화 할 것

이 조건은 저는 해당사항이 없었던 것 같아요. 

저는 요리가 주된 포스팅이었지만 카테고리가 좀 많은 편이에요. 

맛집/카페 리뷰도 있고... 일상에 관한 포스팅....제품리뷰.... 책리뷰까지 꽤 다양한 편인데...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카테고리를 최소화해야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3번째 승인신청에서도 떨어지면 현재 카테고리에서 요리와 책리뷰만 남기고 비공개하려고 했었어요...

최후의 보루...라는 생각으로요 ㅎㅎㅎ

그런데 카테고리 갯수와 상관없이 애드고시에 합격한 것을 보면....

필수조건은 아닌 것 같기도 해요..... 이건 어디까지나 제 경험에 근거한 판단일 뿐,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부탁드려요^^

 

4. 글자수는 최소한 1000자를 넘길 것

1000자가 생각보다 적지 않은 글자수잖아요? 이게 처음엔 엄청 부담되더라구요?

그런데 막상 포스팅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글이 항상 길게 써졌어요...ㅎㅎㅎ

아마도 제 모든 게시글은 최소 1000자는 기본적으로 넘긴 것 같아요. 

그치만.... 제가 삼수만에 통과한 만큼....

글자수를 많이 썼다고 모두 통과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유념해주세요. ^^ 

참......알다가도 모를......애드고시 너란 놈...........ㅎㅎㅎ

 

 

5. 전문적인 글을 쓸 것

5번 조건이 저에게는 가장 자신 없는 부분이었어요. 

어떤 분들은 확고하면서 전문적인 주제.... 예를들면 제태크 관련 주제라던지.... 교육이나 스포츠 관련 주제로

전문성을 갖춘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이런 분들의 경우에는 정말 단 기간에 승인을 받으시더라구요. 

그래서 더더욱 저처럼 요리포스팅이나 일상(리뷰 등)을 주제로 한 블로그는 좀 어려울 수도 있겠다 싶었거든요....

근데 생각보다 요리관련 검색유입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이것도 일종의 정보다 보니.... 꾸준히 조회수가 올랐던 것 같아요. 

전문적인 글을 써야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콘텐츠 고민하느라 블로그 개설이 늦춰지는 것 보다는...

좀 덜 전문적이더라도 일단 시작하는것이.... 훨씬 낫다는 걸....알려드리고 싶습니다. ㅎㅎㅎ

저도 했으니까요 ㅎㅎㅎ

 

 

6. 안정적인 방문수(조회수)를 위해 꾸준히 포스팅 할 것

제가 블로그 개설한지 세달 째 잖아요?

첫달과 둘째달까지는 스스로 자부할 수 있을만큼 정말 꾸준히...열심히 포스팅했었어요. ㅎㅎㅎ

어느정도 습관이 될 때까지는 시간을 꼭 정해두고....또는 남는 시간엔 꼭 포스팅을 하겠다는 생각으로

습관화를 시켜야될 것 같아요. 

하지만 너무 빨리 지치면 안되니까 조절하는 게 필요하겠더라구요....^^

두달동안 꾸준하게 포스팅을 해놨더니 세번째 달에 포스팅을 딱 2개? 했는데도 정말 안정적인 방문수를 기록했어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거의 10일 가까이 방문수 100을 넘었죠 ㅎㅎㅎ

최고 기록은 170이었는데요.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10일이 넘는 기간동안 갑작스럽게 직접유입의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었어요....

뭔가 문제가 있나? 적응이 안될 정도로요 ㅎㅎㅎㅎ

방문수가 조금 떨어지는 날도 90은 넘을 정도로 안정적이었답니다. ㅎㅎㅎ

 

구글 측에서도 광고게재할 수 있도록 승인을 해주는 데는 다 이유가 있잖아요?

이 블로그에서 수익창출이 가능하겠다...판단이 되어야 승인을 해줄텐데

방문수가 현저히 낮다?

혹은 방문수가 일정하지 않고 들쑥날쑥하다?

이럴 경우 광고를 게재하더라도 광고노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어려울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방문수는 승인심사에 꽤 중요한 조건일 것 같아요. 

 

안정적인 방문수(조회수)를 위해 꾸준한 포스팅은 기본입니다^^

기본에 충실하다면.... 저처럼 좋은 결과를 얻게 되실거에요!

 

7. 승인신청은 너무 자주하지 말 것

마지막으로 승인신청을 자주하게 되면

로봇이 심사할 때 승인거절된지 얼마 안된 블로그일 경우 또 거절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더라구요. 

아마도 보완해야할 부분이 충분히 수정되지 않았다고 간주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승인신청은 텀을 충분히 두고 띄엄띄엄 하는 게 좋을 것 같구요. 

그때마다 포스팅 갯수와 방문수가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상승세를 보인다면 훨씬 좋겠죠?

 

조급하지 않게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여러분... 저도 안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쉽게(?) ㅎㅎㅎ 패스했어요. 

여러분도 하실 수 있습니다!

꾸준함이 답인 것 같아요 ^^

 

자, 그럼 애드고시 합격한 썰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ㅎㅎㅎㅎ

애드센스로 첫 수익이 발생하면 그 때 또 포스팅 쓸께요!

모두들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