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알고싶은맛집

나만 알고싶은 서울대입구 맛집(가장 맛있는 족발-반반족발/쟁반국수)

by The-moment 2020. 3. 18.

서울대입구역 하면 샤로수길을 많이 떠올리실 거예요. 

샤로수길에도 물론 맛집이 어마어마하게 많지만

아무래도 핫플이다 보니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는 웨이팅이 기본이더라구요. 

 

저는 아무리 맛집이라고 해도 30분 이상 웨이팅이 있는 경우 기다리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에요 ㅎㅎ

줄 서서 기다리는 것보다 그 시간에 다른 데 가서 맛있는 음식을 영접하는 게 훨씬 가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ㅎㅎㅎ

(사실 배고프면 무지하게 날카로워지기 때문에......)

 

아무튼 그래서 웨이팅 없고 음식도 맛있는 맛집을 찾아가는 편이죠

저처럼 웨이팅을 힘들어하는 분이시라면 제가 추천하는 맛집에 가보시는 걸 권해드려요! 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저만 알고 싶은 서울대입구 맛집은 바로~~~~~

족발과 쟁반국수 맛집인 "가장 맛있는 족발" 이랍니다~~!!!

 

먼저 위치 공유해드릴게요.

서울대입구역 7번 출구로 나오셔서 조금만 직진하시다가 횡단보도가 나오면 건너지 마시고

우측으로 살짝만 돌아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가장 맛있는 족발"이 딱 하고 바로 보이실 거예요^^

매장에서 드시는 분도 계시지만 

포장이나 배달 주문도 굉장히 많더라구요~

(역시 맛집이었어!)

 

 

 

 

처음 딱 들어가자마자 족발 냄새가 진하게 나는데....

역한 냄새가 아니라 진짜 맛있는 족발 냄새라서 너무 좋았어요ㅜㅜㅜㅜㅜ

족발 먹을 생각에 룰루랄라♬ 기분 좋게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전 구석자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안쪽 구석자리에 앉았어요ㅎㅎ 

 

 

 

 

 

안쪽 자리에서 본 매장 모습이에요. 끝쪽에 손님들이 앉아계셔서 사진에 안 나오게 찍으려다 보니

막상 사진 상으로는 되게 좁아 보이게 나왔는데 실제로는 매장이 꽤 넓고 테이블도 많은 편이라서 단체손님들이 많이 올 것 같더라구요. 제가 식사하는 중간에도 단체손님이 오셨었어요. 회식장소로도 적극 추천할만합니다^^

 

매장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밝고 깔끔했어요. 

천장에 인테리어 전등이 달려있어서 그런지 사진이 더 예쁘게 나오더라구요~

 

 

 

 

자~ 이제 주문을 해볼까요?

족발, 보쌈 이외에도 제가 좋아하는 쟁반국수도 있고 몇몇 메뉴가 더 있네요. 

지난번에도 반반족발(기본/매콤한 맛)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기도 했고

살짝 매콤한 게 땡겨서 반반족발(36,000원)과 큰 쟁반국수(12,000원)를 시켰어요!

참고로 잘 먹는 (많이 먹는 ㅎㅎ) 사람 기준으로 2인분입니다......ㅎㅎ

평소에 드시는 양이 좀 적다 하시는 분들은 3~4인분으로 생각하시고 주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먼저 밑반찬을 세팅해주셨어요. 

족발과 정말 잘 어울리는 부추무침과 백김치, 깻잎절임, 겉절이, 채소 3종 세트 

그리고 칼칼하고 깊은 맛이 나는 콩나물 국도 나왔어요. 

콩나물 국이 진짜 맛있었는데.... 또 생각이 나네요 ㅎㅎㅎ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 반반족발이 등장했습니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고 야들야들한 족발이에요. 

기본 족발은 다들 알고 계시는 일반적인 족발이구요.

쫄깃하면서도 살코기는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는 그런 맛이에요. (아는 맛이 더 무서워....... 왜? 계속 생각나니까....)

그리고 매콤 족발은 직화 불 족발이에요. 

불족발이라고 해서 처음엔 너무 매울까 봐 긴장을 했었는데 직화라 그런지 불향이 나면서 맵기는 살짝 매콤한 정도예요.

제가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편인데도 맛있게 매콤한 정도라 먹으면서 내내 연신 맛있다 맛있다 감탄하며 먹었어요.......ㅠㅠ 한동안 또 족발 앓이 할 것 같네요..... 

 

 

 

 

 

자, 모두 아~~~~ 해보세요~~ㅎㅎㅎ

족발을 입에 넣는 그 순간......

야들야들하고 부드럽고....... 너무 맛있어서 먹자마자 미소가 지어진답니다. 

(이건 정말 먹어본 사람만 알 수 있어요......ㅎㅎ)

 

 

 

 

알록달록한 채소가 듬뿍 들어있어서 비주얼도 예쁘지만 식감이 아삭아삭하고

비빔양념도 매콤 달콤 너무 맛있더라구요.... 쟁반국수의 생명은 양념이잖아요.....ㅎㅎ 

 

사실 예전에 부산에 유명하다는 족발집도 가봤지만 족발도 쟁반국수도 맛이 예상과 다르게 평균이하였어서

실망했던 적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가장 맛있는 족발" 집은 족발은 물론이고 쟁반국수도 정말 맛있었어요.

이름을 왜 이렇게 지은 지 알 것 같은 바로 그런 맛!!!

 

 

 

 

 

매콤 달콤 맛있게 섞어준 쟁반국수♡

아~~~~ 한 입 하세요~~ㅎㅎ

 

 

 

 

 

오랜만에 족발 먹었는데 

메뉴 선택을 아주 잘한 거 같아요. 

아주 아주 아주 만족스러웠던 한 끼였답니다~~^^

 

서울대입구역 근처에 약속이 있는데 뭘 먹을지 고민되신다구요?

서울대입구역 맛집이 너무 많아 선택하기 어려우시다면?

가장 맛있는 족발에서 정말 맛있는 족발과 쟁반국수의 조화로움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제 돈 내고 맛나고 배부르게 먹은 

"저만 알고 싶은 서울대입구역 가장 맛있는 족발 편" 맛집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ㅎㅎ